틴트/립글로스의 정석
틴트와 같은 계열의 립글로스를 바르면 발색이 살아나면서 좀더 깨끗하고 건강한 입술색을 표현할 수 있다. 우선 틴트를 먼저 바르면 입술 모양이 선명하게 살아난다. 입술에 물들어 입술선이 분명하게 드러나기 때문이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하나 실장은 입술 모양을 교정하기 위해서는 틴트만한 게 없다며 입술선을 좀더 뾰족하게 만들고 싶다면 스틱 타입의 틴트를 사용할 것을 권했다.
여리여리한 코럴 립 >> 오렌지 + 오렌지
7 : 3 베네피트 차차틴트 7 + 샤넬 루쥬 알뤼르 엑스트레 드 글로스 52호 지니 3
1 틴트에 내장된 브러시로 입술선을 만들면서 전체적으로 매끈하게 펴 바른다.
2 아랫입술에 글로스를 도톰하게 바른다.
1 샤넬 루쥬 알뤼르 엑스트레 드 글로스 52호 3g 4만원.
2 베네피트 차차틴트 12.5ml 4만5000원.
POINT 주황빛 틴트에 같은 코럴빛 틴트를 더해 순수하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강조할 수 있다. 틴트를 톡톡 두드리지 않고 브러시로 깔끔하게 펴 바르는 게 관건. 브러시로 펴 바르면서 입술선을 따라 틴트가 물들도록 만든다. 아랫입술에 글로스를 2번 바르면 탐스러운 입술이 완성된다.
데일리 퍼플립 >> 퍼플 + 퍼플
5 : 5 베네피트 롤리틴트 5 + 스틸라 스테이 올데이 립글로스 푸치아 바이널 5
1 스틸라 스테이 올데이 립글로스 푸치아 바이널 3ml 3만5000원.
2 베네피트 롤리틴트 12.5ml 4만5000원.
POINT 보랏빛 틴트에 같은 보랏빛 글로스를 더하면 과해 보일 거라 생각하지만 의외로 글로스가 틴트의 색감을 중화시킨다. 립글로스로 틴트의 발색을 조절할 수 있는 셈. 퍼플 립은 틴트로 입술 안쪽을 물들인 후 립글로스를 전체적으로 덧바르는 게 가장 자연스럽다. 이때 퍼플 립글로스는 약간 탁한 보랏빛을 선택한다.
상큼한 라즈베리 립 >> 라즈베리 + 라즈베리
4 : 4: 2 아리따움 워너비 쿠션틴트 블론디 4 + VDL 립큐브 위치 플라워 4 + 디올 어딕트 립 맥시마이저 2
1 디올 어딕트 립 맥시마이저 6ml 3만9000원.
2 VDL 엑스퍼트 컬러 립큐브 101 3.5g 2만원.
3 아리따움 워너비 쿠션 틴트 블론디 1.8g 8500원.
POINT 벨벳 같은 질감의 틴트는 입술색을 최대한 죽인 뒤 바르면 매트하게 발려 시크해 보인다. 하지만 입술 주름에 끼이거나 쉽게 입 주변으로 번지는 등의 단점도 있다. 라즈베리 컬러의 틴트를 가운데에만 바른 뒤 주변으로 번지듯 두드린다. 그 위에 똑같이 가운데 부분에 한층 더 진한 컬러의 틴트를 바르고 투명 글로스로 그 결을 정리하면 된다.
틴트와 글로스를 어떻게 섞어야 내 피부에 딱 맞는 입술색을 찾을 수 있을까? “원래 입술색을 돋보이게 해주는 컬러가 가장 예쁜 색이에요. 덧바를 글로스를 찾을 때는 틴트를 바른 뒤 입술색이 어떻게 변하는지 관찰해야 해요. 입술에 닿았을 때 변하는 컬러의 글로스를 선택하면 내 피부와 가장 어울리는 립 컬러가 연출되죠.” 메이크업 하나 실장의 이야기다. 또한 그녀는 틴트를 아랫입술에 많이 바르는 보통의 경우와 달리 위에 두 번, 아래 한 번 발라야 위아래 색의 균형을 맞출 수 있다는 말도 덧붙였다.
쨍한 핫 핑크 립 >> 핫 핑크 + 퍼플 핑크
6 : 4 에뛰드 앵두알 맑은 틴트 6+ 베네피트 키스유 립글로즈 4
1 핫 핑크 컬러 틴트를 부드럽게 펴 바른다.
2 보랏빛에 가까운 라즈베리 틴트를 가운데 중심으로 발라 주변으로 퍼뜨린다.
POINT 어떤 컬러보다 얼굴 톤을 환하게 해주는 핫핑크 컬러. 핫핑크 컬러 자체는 이제 독특한 컬러가 아니지만 그 위에 쨍한 보랏빛 립글로스를 더하면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오묘한 입술색을 연출할 수 있다. 틴트는 깔끔하게 바르고 그 위에 립글로스를 거칠게 바르는 게 포인트. 막 흐트러뜨린 듯 바를수록 탐스러움이 살아난다.
블링블링 레드 립 >> 레드 + 코럴 브라운
6 : 4 입생로랑 베르니 아 레브르 31호 6 + 베네피트 울트라 플러쉬 립글로스 슈가밤 4
1 입생로랑 베르니 아 레브르 31호 6ml 4만1000원.
2 베네피트 울트라 플러쉬 립글로스 슈가밤 15ml 2만6000원.
POINT 올가을에 딱인 레드 립이 나타났다. 레드와 핑크 중간 색의 틴트에 약간 어두운 코럴 립글로스를 발라 반 톤 어두운 신비한 레드 컬러를 만들었다. 입술 윗선을 좀더 봉긋하게 그려 입술에 각을 만들며 바르면 예쁘다. 극도로 여성미를 부각하고 싶을 때 발라보길 추천.
쨍한 핫 핑크 립 >> 퍼플 핑크 + 핫 핑크
5 : 5 VDL 틴트바 바이올렛 5 + 에뛰드 디어 마이 밀키 글로스 라즈베리라떼 5
1 VDL 틴트바 오일샷 301 6g 1만3000원.
2 에뛰드 디어 마이 밀키 글로스 라즈베리라떼 4.5g 6000원.
POINT 라즈베리 컬러인데 쨍하지 않고 귀엽고 여성스럽다. 바로 묽은 바이올렛 틴트를 사용했기 때문이다. 보랏빛이 감돌지만 오일이 섞여 글로스에 가까운 틴트에 라즈베리 색감을 더해 여리여리한 라즈베리 립을 만든 것. 글로시한 틴트를 사용한 덕에 다른 립보다 입술에 생기가 두 배 이상 감돈다.
불그스름한 코럴 립 >> 핑크 + 코럴레드
6 : 4 페리페라 페리스 틴트 워터 오렌지쥬스 6 + 아르마니 틴트 인 글로스 4
1 아르마니 틴트 인 글로스 521 6.5ml 3만8000원.
2 페리페라 페리스 틴트 워터 오렌지쥬스 6ml 7000원.
POINT 내가 바로 오렌지 틴트다라고 색을 뽐내는 페리페라의 틴트는 발색력이 굉장히 뛰어나다. 입술보다 약간 넘치게 틴트를 바르고 그 위에 펄이 들어 있는 핑크빛 글로스를 더한다. 강한 코럴빛에 펄감이 더해져 입술이 오렌지인 듯 레드인 듯 신비롭고 여성스럽게 빛난다. 지속력도 뛰어나 한 번 바르면 원래 입술인 것처럼 오랫동안 반짝인다.
<출처 : singles>